오늘하루 상단 띠배너 닫기
라이즈 캠퍼스 체험
상담신청 센터안내
RISE PRESS
[매일경제 MBN] 라이즈 강남 초등부, 제24회 토플 프라이머리 대회서 만점자 포함 최고 레벨 등 수상 `쾌거` 작성일 2019.07.19




라이즈에듀케이션(대표 이은진)의 글로벌 영어 교육 브랜드 라이즈코리아가 `제24회 토플 프라이머리(TOEFL Primary)`에서 Step1&Step2에 참가한 라이즈 어학원 강남 초등부 재원생들이 만점자 포함 전원 최고 레벨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회에서는 강남 초등영어학원 `라이즈 강남` 재원생 중 4명의 학생이 Step1에서 최고레벨을 수상했으며, 1명의 학생이 Step1에서 최고레벨을 수상했다. 이들은 모두 대치동 초등영어학원인 라이즈 강남의 영어유치부 전문 프로그램 `라이즈 K`를 졸업한 후 초등 영재 프로그램 `GH level`에 재원 중인 학생들이며, 그 중 `GH102` 재원생 모두가 만점을 획득한 것이다.


ETS TOEFL Primary는 ETS TOEFL Family를 완성시키는 시험으로, ETS가 선보이는 새로운 영어학습 인문 단계 영어 평가 시험이자 TOEFL iBT로 향하는 첫 단계 시험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시험은 미국 현지 만 8~12세 학생들의 정서발달, 인지능력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학생들이 쉽게 수용할 수 있는 지시 사항을 기본으로 학생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과 문제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는 Step1과 Step2의 두 개 레벨에서 각각 Listening과 Reading 파트를 평가하고, Speaking은 레벨 구분없이 한가지 유형으로 평가된다.


먼저 영어교육의 초기 단계에 있는 학생을 위한 Step1은 기본 표현능력과 인물, 사물과 관련된 기본 어휘 유추능력 등을 평가한다. 또한 일상생활과 관련된 짧은 문장(전화 메시지, 일정 등)에 대한 이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지시문 및 학습 관련 짧은 지문 이해 정도를 테스트하며, 이를 통해 영어 학습에 노출이 시작된 학생들의 학습 경로와 의사소통 능력 단계를 바탕으로 목표 설정을 돕는다.

Step2의 경우 영어 학습에 노출이 진행된 학생들의 잠재적 의사소통 능력 단계를 바탕으로 한 목표 설정을 돕기 위한 평가로, 영어발달이 서서히 일어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Step1을 포함하여 자주 사용하는 어휘, 일상생활 이외 짧은 스토리와 대화 내용에 대한 이해 정도를 평가하고, 학습 관련 사항 설명 능력, 지문에서 나오는 낯선 어휘 유추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한다.


마지막으로 Step1과 Step2에 모두 포함되는 Speaking은 학생들이 부담을 갖지 않도록 인지능력에 맞춘 Computer interface와 Story로 학생이 최적의 환경에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미국 현지 ETS Human-rater들이 직접 채점을 진행하며, ETS에서 교육하고 관리하는 채점자들은 가장 객관적인 관점에서 학생의 능력을 파악한다.


Speaking 평가 항목은 ▲일상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 안에서의 말하기 능력 ▲기본적인 감정과 느낌 표현능력 ▲간단한 요청, 지시, 설명 능력 ▲인물, 사물, 동물, 장소, 행동 등을 묘사하는 능력 ▲시간 순으로 사건을 정리하고 상황을 설명하는 능력 등을 측정한다.

라이즈 관계자는 "이러한 평가 요소로 측정되는 본 대회에서 괄목할만한 결과를 얻은 것은 그간 라이즈어학원 강남에서 아이들의 영어 능력의 종합적 향상을 위해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실력을 쌓아왔다는 반증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즈코리아는 영어유치부 전문 프로그램 `라이즈 K`와 초/중등부용 전문 프로그램 `라이즈 S`의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라이즈 K는 미국 현지 학생들과 동일한 학습을 진행하며, Thinking Skill과 Communication Skill 향상 위주의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초/중등부의 경우 영어 유치부 경험 유무를 고려하여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몰입형 영어 교육을 지향하는 라이즈코리아는 맹목적인 암기가 아닌 이해와 재미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몰입형 영어 교육은 교재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학습 연관성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영어를 접하는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라이즈코리아는 교재 및 커리큘럼 R&D 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만들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개인별 독서 능력에 맞는 책을 선정해 자유롭게 책을 읽는 수업방식인 RISE BTR을 적용했다. 이외에 Book Report, Summary, 선생님과 함께하는 Speaking 및 Debate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매경닷컴]

목록